본문 바로가기
[오디오래빗] 일본 떨고 있나…올림픽 #연기 영어로 뭐게?

[오디오래빗] 일본 떨고 있나…올림픽 #연기 영어로 뭐게?

00:00 00:00
  • 입력 2020-03-17 13:15:29
  • 수정 2020-03-17 13:15:29
#미니영어 ♪ 이어폰을 귀에 꽂으세요 !.!

외국인 친구 만나도 쫄지 말아요.
이 영어 단어만 알면 당신도 글로벌 인싸

[오세인의 미니영어]

계획된 일정을 뒤로 미루는 걸 뜻하는 '연기'는 영어로 'postpone'입니다. 최근 외신 등에 도쿄올림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연기할 거란 예상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선 어떻게 표현하는지 뉴스래빗 홈페이지에서 오디오 클립을 들어보세요.

▽▽PLAY▽▽ 오디오래빗



오는 7월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연기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다카하시 하루유키 일본 올림픽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은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도쿄올림픽을 1~2년 연기하는 방안이 가장 현실적인 선택지"라고 말했죠.

스포츠 행사가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에서 잇따라 연기, 취소되는 와중에 일본 올림픽 조직위원회 내부에서 이런 말이 나오자 관심이 뜨거워졌습니다.

여기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까지 '1년 연기'를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3일 도쿄올림픽 관련 질문에 "어쩌면 그들은 1년간 연기할 수도 있다. 가능하다면 그들은 할 수도 있다"며 "1년 늦게 연다면 무관중 경기보단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까지 말을 보태자 일본 정부는 수습에 나섰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이후 트럼프 대통령과 긴급 전화회담을 갖기도 했습니다.

일본 내부에서 나온 연기 발언이 트럼프 대통령의 입을 통해 다시 언급되자 전 세계의 관심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로 향했습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올림픽 연기 주장이 나오기 시작할 무렵엔 세계보건기구(WHO)와 긴밀하게 코로나19 사태를 주시하고 있다는 입장이었습니다. WHO가 코로나19를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선언을 한 뒤엔 WHO 권고에 따르겠다고 한발 물러서기도 했습니다.

도쿄올림픽 준비를 위해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온 일본 정부는 어떻게든 예정대로 대회를 치르겠다는 입장입니다. 아베 총리는 14일 기자회견에서 "올림픽을 무사히 예정대로 개최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17일 기준 도쿄올림픽 개막까지 남은 기간은 129일. 일부 종목들은 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경기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오늘 오후 9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종목별 국제연맹 대표들과 화상회의를 개최합니다. 도쿄올림픽 출전권 배분 문제와 코로나 19 확산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오세인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안녕하세요. 뉴스래빗 신용현입니다.
뉴스실험실 뉴스래빗에서 토끼집을 짓는 기자입니다 !.!
  • 페이스북 보내기
  • 페이스북에 저장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