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래빗] 미 대선 역대급 사전투표 열기 #투표자수 영어로는?

[오디오래빗] 미 대선 역대급 사전투표 열기 #투표자수 영어로는?

00:00 00:00
  • 입력 2020-10-30 13:25:30
  • 수정 2020-10-30 13:25:30
#미니영어 ♪ 이어폰을 귀에 꽂으세요 !.!

[뉴스래빗 미니영어]
세계 주요 이슈도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투표율은 각종 선거가 치러질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투표에 참여했는지 나타내는 지표인데요. 선거에 참여한 투표자 수가 얼마인지를 볼 수 있죠.

영어로 투표자수는 'turnout'입니다. 해외에선 어떻게 표현하는지 뉴스래빗 홈페이지에서 들어보세요.

▽▽PLAY▽▽ 오디오래빗


코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통령 선거. 오는 11월 3일 치러질 예정입니다. 이번 미 대선은 이전 투표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전 투표에 참여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우편투표(mail-in ballot)로 참여하거나 현장 투표소에 가서 사전투표에 참여하고 있죠.

현지 보도에 따르면 뉴욕에 있는 한 사전 현장투표소에는 수만명의 유권자가 투표하기 위해 줄을 섰는데 그 길이가 약 3km에 달했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한 투표자수는 10월29일 기준 80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미 대선 투표 현황을 보여주는 USEP에 따르면 이날 8101만명이 사전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죠. 2016년 대선 당시 사전투표자 4700만명을 크게 넘어섰습니다.

전문가들은 사전투표자 수가 많아진 이유로 유권자들이 선거 당일 혼잡한 것을 피하고 코로나19 감염을 줄이기 위해 사전투표에 나섰다고 보고있습니다. 또 이번 선거에는 꼭 투표하겠다는 적극 투표층이 많아진 것도 사전 투표에 참가한 투표자 수가 많아진 이유로 알려졌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
  • 페이스북 보내기
  • 페이스북에 저장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