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의 360 콘텐츠 '토끼눈'

VR로 보는 2016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좌우 위아래로 화면을 돌려보세요
기사 이미지 보기


장하나(24·비씨카드), 안시현(32·골든블루), 박성현(23·넵스).

한국을 대표하는 여자 프로골프 3인방입니다.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인 디펜딩 챔피언(장하나), 지난 주 한국여자오픈 우승자(안시현), 올 시즌 상금 1위(박성현) 선수죠.

23일 개막한 ‘비씨카드·한경레이디스컵 2016’ 대회 1라운드에서 이들 골프여제 3명이 공교롭게도 같은 31조에 편성됐습니다. 세 선수가 나란히 드라이버 티샷을 날리는 진풍경도 경기도 안산 대부도 아일랜드CC 대회장에 펼쳐졌죠.

뉴스래빗은 이 장면을 360도 가상현실(VR) 영상 속에 담았습니다. 세 선수의 경기 집중력을 방훼하지 않기 위해 사전 동의를 얻어 티샷 위치 인근에서 근접 촬영했습니다.

[VR 영상] 장하나 안시현 박성현…골프여제 VR 티샷
기사 이미지 보기


장하나, 안시현, 박성현 순 3명이 이어 티샷하는 현장 구석구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쾌한 티샷을 보다가 360도 화면을 오른편으로 돌리면 많은 갤러리들이 '나이스샷'을 연발하며 응원하고 박수치는 광경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티샷 화면 왼쪽으로 이동하면 드라이브샷이 날아가는 푸른 골프장이 펼쳐집니다.

장하나 안시현 박성현이 포함된 31조는 '죽음의 조'입니다. 하지만 관람하는 골프 팬들에게 31조만큼 관심을 끄는 조도 없죠. 이날 개막일 갤러리들도 유독 31조를 많이 따랐습니다.
기사 이미지 보기


비씨카드·한경레이디스컵 2016은 오는 26일 우승자를 가립니다.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이며, 대회 총상금 7억원, 우승 상금은 1억4000만원입니다.

첫 날 모든 선수가 티오프를 마친 가운데 조윤지(25, NH투자증권)가 6언더파 선두로 첫날 경기를 마쳤습니다. 16회 대회 최종 우승자는 누구일까요?

기사 이미지 보기
# 360 VR 토끼눈 ? 뉴스래빗이 제작하는 360도 전방위 VR 뉴스입니다. 주목받는 VR 저널리즘을 보다 국내 실정에 맞게 확장하는 콘텐츠 실험의 일환입니다. VR과 뉴스 소재에 걸맞는 현장을 취재해 뉴스래빗 만의 독특한 360도 유저 인터페이스(UI)로 제공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책임= 김민성, 연구=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227@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